국내 개발자·파트너와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 전략·비전 공유
기조연설, 기술·비즈니스세션, 코드랩, 전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

(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컨슈머치 = 박지현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빅스비 개발자데이(Samsung Bixby Developer Day)’를 11월 2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께 만드는 인텔리전스, 빅스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조 연설을 비롯해 10여개의 기술∙비즈니스 세션, 코드 랩(Code Lab), 전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국내 개발자·파트너들과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의 전략과 비전을 공유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빅스비 개발을 이끌어 온 정의석 부사장, 이지수 상무, 아담 샤이어(Adam Cheyer) 상무가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서 빅스비의 향후 비전과 전략, 새로운 빅스비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술∙비즈니스 세션에서는 빅스비 개발자 도구 활용 방법, 빅스비 사용자 경험(UX) 설계, 개인화 서비스 구현 등 인공지능 플랫폼으로서 새로워진 빅스비의 차별화된 부분이 상세하게 논의되고, 망고플레이트, 벅스 등 파트너사들의 협업 사례 등도 공유된다.

현장에 참석한 개발자들이 빅스비 개발 도구를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직접 개발 환경을 체험해 보는 코드 랩 프로그램도 시도된다.

전시존에서는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뿐 아니라 TV, 냉장고 등을 통해 직접 다양한 빅스비 서비스를 체험하는 한편 파트너사들과의 협업 사례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석하기를 희망하는 개발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빅스비 개발자 데이’ 공식 웹사이트(http://bixbydeveloperday.developer.samsung.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