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풍부한 생태 자료 및 아름다운 바다 이미지 제공
네오플 스튜디오포투 '데이브' 2019년 글로벌 출시 목표로 개발 중

[컨슈머치 = 박지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네오플(대표 노정환) STUDIO42(스튜디오포투)의 신작 모바일게임 ‘데이브’를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해 개발한다고 최근 밝혔다.

‘데이브’는 픽셀 그래픽으로 아름답게 재현된 해양 생태계와 그 아래 숨겨진 미지의 문명을 탐사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이버인 주인공 ‘데이브’는 바다를 탐사하던 중 생태를 파괴하는 고대 문명이 갑자기 깨어난 것을 발견하고, 깊은 바다로 들어가 그 원인을 밝혀 나가게 된다.

넥슨은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협업을 통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지역을 함께 선정하고, 해당 지역의 다양하고 풍부한 생태 자료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보유한 아름다운 바다 이미지를 제공 받는다.

또한, 동남아시아의 고대 문명에 대한 자료 고증과 이에 기반한 가상 문명을 설계하는 등 가상의 해저 문명을 기획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다이빙용 장비와 사용 가이드를 제공 받으며, 론칭 시점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출하는 등 마케팅 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이번 ‘데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생태계를 파괴하는 외래종, 오염, 수온 상승 등 실제 해양 생태계에 팽배해 있는 문제점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하는 의지도 나타냈다.

STUDIO42 황재호 디렉터는 “단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 아닌, 현실의 생태를 반영한 매력적 환경을 구현하고자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검증한 다양한 수중 장비를 활용해 즐기는 ‘데이브’만의 개성있는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데이브’는 ‘이블팩토리’와 ‘애프터 디 엔드’ 등 특색있는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STUDIO42의 신작으로, 오는 2019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