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근당건강이 건강기능식품 '간편한세상'을 출시했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건강기능식품 '간편한세상'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간편한세상은 표고버섯균사체와 홍경천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이 중 표고버섯균사체는 식약청에서 인증한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이다.

특히 인체 시험을 통해 간 건강지표를 나타내는 간염수치인 GOT와 GPT가 개선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을 함유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홍경천은 해발 2000미터 내외의 식물이 자라기 힘든 환경에서 서식하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황금의 뿌리로 불리고도 있다.

군인이나 운동선수 등 혹독한 환경에 노출돼 있거나 밤샘근무 등 고된 업무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간 피로 회복에 좋은 헛개나무추출물, 밀크씨슬추출물과 신체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있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가 들어있다.

제품 공동개발에 참여한 광명병원 내과부장 박광혁 박사는 "간은 해독작용에서부터 지방의 소화, 각종 영양소의 대사와 저장 등 500여 가지 일을 한다"며 "1000가지 이상의 효소를 생산해 70% 이상이 손상 돼도 자각 증상이 없는 침묵의 장기로 알려진 만큼 사전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