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대표 김경록)가 내수성과 방충성을 갖춘 규산칼슘보드인 ‘한솔 프루프패널’을 출시했다.

‘한솔 프로프패널’은 친환경 고성능 규산 칼슘 보드이며, 온도 편차에 따른 길이변형율이 적고 물성이 안정적이며 내수성, 내화성, 차음성이 우수한 친환경 건축자재다.

출처=한솔홈데코
출처=한솔홈데코

한솔 프로프패널은 불연제품이다. 한솔 프로프패널은 불연제품으로 화재에 강할 뿐만 아니라 유해물질이나 무기섬유를 함유하지 않고 포름알데히드 및 독성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치수 안정성이 우수하다. 습기 및 온도변화에 의한 팽창수축이 극미해 휘거나 부풀거나 부식되지 않는다.

내습성이 뛰어나다. 봄과 여름은 수분을 흡수하고 겨울에는 습기를 배출하는 내습성이 뛰어나 습기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건조 시 뽀송한 상태로 완전 회복을 자랑한다.

다음은 항균성이다. 세균번식을 억제하고 곰팡이나 해충 증식에 강한 저항력을 가져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준다.

또 디자인구현에 따른 다양한 3D곡면 시공이 용이하다. 구부러지거나 휘는 성질이 매우 좋아 완만한 곡면은 물론 어려운 곡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손쉬운 유지관리다. 치수안전성이 좋기 때문에 타일, 페인트 벽지 등 다양한 마감이 가능하고 낮은 유지관리비로 편리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한솔 프로프패널’은 내화성능에 따라 ▲뉴클래드, ▲멀티프로, ▲화이어프로 3종류로 나뉘는데, ▲뉴클래드는 가압 처리된 친환경 고성능 규산칼슘 보드로 석고류 제품의 단점을 보완, 내화 및 내수성이 필요한 지하벽체 내부 내장재로 사용가능하며, 표면에 타일, 석재, 미장, 도장, 도배 마감이 가능하고, 필로티 구조의 천장 불연마감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멀티프로는 뉴클래드의 특징에 곡면 시공 가능과 내화성능 최대 120분의 장점을 가지며, ▲화이어프로는 뉴클래드에 최대 240분으로 내화성능을 더욱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각종 배관 및 덕트류의 내화피복 시스템도 적용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불연내장보드인 ‘한솔 프로프패널’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효율성을 더한 제품으로 쇼핑, 숙박, 교통, 공장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뛰어난 내수성과 치수안정성으로 다습한 실내공간에 안성맞춤이며, 고급 인테리어 내장 마감재용 및 결로방지용 내장재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