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고령 소비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생활 및 금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양 기관 홈페이지에 등재한다.

출처=NH농협은행
출처=NH농협은행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는 고령소비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 사례 7가지를 선정해 주요 사례별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이해도를 높이고, 주의사항을 큰 글씨로 안내하여 정보제공 효과를 극대화했다.

▲금융투자상품 가입 시 유의사항

▲보이스피싱 전화금융사기 예방법

▲낙상사고

▲의약품 오남용

▲반려견 물림 사고

▲건강기능식품 섭취

▲보행보조기 사용 시 유의사항

양 기관은 보다 많은 고령소비자들이 이번 안전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지자체, TV홈쇼핑 채널 등 관련기관에 동영상을 송출하고, 공식 홈페이지, SNS채널에도 등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10월 2일부터 18일까지 동영상 확산을 위해 SNS채널을 통한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농협 손병환 은행장은“영상 콘텐츠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금융 및 소비생활 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오프라인 채널 외에도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다 많은 고령소비자에게 전파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정보 제공 및 사고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