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격전지원’을 업데이트했다.

‘격전지원’은 갑자기 등장한 강력한 적들을 제압하는 새로운 ‘월드맵 콘텐츠’로, ‘일반’, ‘어려움’, ‘악몽’ 등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이용자는 난이도에 따라 보스 몹, 전투환경을 극복하며 ‘격전지원’을 클리어할 수 있다.

출처=넥슨
출처=넥슨

‘격전지원’은 일주일 간격으로 새롭게 변경되는 시즌제 콘텐츠이며 이번 업데이트 이후 BETA 시즌으로 시작한다. 또, 클리어 시간, 적에게 준 피해량 등 섬멸 점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쿼츠’ 등 순위 보상을 차등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이용자 대상으로 가입일로부터 7일간 특별 미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해당 일에 맞는 미션을 완수하여 ‘카운터 특수적성핵’, ‘신임 CEO 사원 선택권 [SSR]’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 개선을 진행했다. PvP 콘텐츠 ‘건틀렛’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유닛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로테이션 UP’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로딩 화면 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 만화를 추가했다.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콘텐츠 ‘격전지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치 = 이재원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