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두 배 더 따뜻한 새해를 선물했다.

LG헬로비전은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두 배 규모의 성금을 마련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LG헬로비전의 사내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발전시킨 것.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2회째를 맞았다.

출처=LG헬로비전
출처=LG헬로비전

12월 한 달간 진행된 ‘마음나눔 더블기부’에는 네티즌과 임직원 총 1만2000여 명이 참여해 8100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기부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가정과 800여 명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데 활용했다. 특히 전년 대비 참여자·모금액·수혜자 모두 두 배가량 늘어나며, 나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LG헬로비전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환경 등 5개 주제를 정하고, 해피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찾았다.

그 결과 ▲보육원 시설 보수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장애인을 위한 생태정원 조성 ▲다문화가정 생필품 전달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지원 등 총 11개의 모금함을 선정했다.

네티즌들은 관심분야에 따라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했다.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끈 모금함은 중증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이었다. 발달장애인들이 다양한 직업·문화 체험을 경험하며 꿈을 찾을 수 있도록 1364명의 시민들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또한 학대 피해 아동의 심리치료와 교육을 돕는 모금함에는 목표 금액의 110%인 900만 원이 모였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뜻깊은 기부 활동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봉사 프로그램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마음을 더한다.

올 초 신입사원들이 인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타일 벽화를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한 데 이어, 설날을 맞아 직원들이 권역 내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음식과 식료품을 담은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