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 이벤트·기획전 메뉴와 앱과 동일한 사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고정 메뉴바 신설하고, 가정의 달 기념일 맞춤 상품 파격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1로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U+모바일 고객에게는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현재 U+콕에 편성된 전체 상품 중 중소기업 상품 비중은 95% 이상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상생 등 ESG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 이벤트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 등 각 기념일에 대한 맞춤형 고퀄리티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카네이션부터 건강기능식품, 레저이용권, 안마의자까지 풍성하게 구성돼 있으며, 특히 ‘브람스 마운틴 안마의자’, ‘한미양행 보스웰리아 선물세트’ 등 인기상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U+콕에는 쇼핑 당일에 최대의 가격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오늘의콕’, 매주 신규로 추가된 상품을 모아 놓은 ‘신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모아 놓은 ‘베스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폭탄딜’ 등 메뉴가 신설됐다.

또한 모바일 쇼핑 앱과 같은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정 메뉴바를 배치했다.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함께 홈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는 ‘홈’, 선호하는 상품을 모아놓은 ‘찜’, 최근 구경한 상품을 모아놓은 ‘최근 본 상품’ 등이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지난해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로 구성된 고객 90명을 엄선해 체험단을 운영, 고객에게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U+콕을 처음 이용하는 U+모바일 고객에게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첫 구매쿠폰(2000원)’도 상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기존 온라인 최저가 할인혜택에 추가로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정기배송 서비스와 U+콕 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영민 데이터커머스사업팀장은 “고객의 구매의향과 패턴을 사전에 예측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커머스와 큰 차별점이 있다”며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나아가 고객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해 나가며 지속적으로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