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출시한다.

건강 트렌드 지속에 따른 운동족 증가와 단백질 시장 고성장세에 발맞춰 ‘닥터유’ 브랜드의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R&D 노하우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된 단백질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다.

출처 = 오리온
출처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됐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쫀득한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는 등 맛과 식감도 차별화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대개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 맛이 없는데 먹어보니, 기대 이상”, “별도로 챙겨 먹어야 하는 BCAA, 아르기닌이 함께 들어 있어 편리” 등 호평을 받았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직장인∙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오리온은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의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닥터유 단백질볼’ 등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한 운동전문가용 라인업으로, 추후 파우더 등 제품군을 확장해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에너지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 등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는 고함량 단백질에 맛까지 갖춰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비층뿐만 아니라 직장인∙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라며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