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불황인 요즘, 설날 선물을 고르는 게 가장 큰 고민일 것이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넉넉한 마음을 표할 수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을 고르는 게 그리 만만한 일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과 정성을 한번에 표시할 수 있는 홍삼관련 제품이 설날 선물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홍삼은 즐기는 이의 연령 및 식성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출시 돼 선택의 폭도 매우 넓다.

   
 
◆ 홍삼본연의 풍미를 담은 홍삼액

기가 허해지기 쉬운 겨울철이 되면 보약이 생각난다. 이럴 때 가장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효능효과도 좋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것이 홍삼액이다. 특히, 홍삼액은 1회분씩 파우치에 담겨 음용하기 간편하고 맛도 좋은 편이어서 음료수처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J제일제당의 ‘홍삼진 골드 파우치’는 6년근 홍삼과 녹용, 영지를정성스럽게 담아 만들어 낸 것으로 홍삼본연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우수하다.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등 영양 가치가 매우 높으며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어 음용도 매우 간단하다. 활력과 에너지 공급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험생 조카를 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품격도 갖췄다. 정관장의 ‘홈삼정 골드’는 6년근 홍삼 중 뿌리삼(양삼)의 진액이 함유된 홍삼농축액이다. CJ제일제당의 ‘홍삼 식스플러스 엑스’는 흡수가 잘 되는 6가지 성분 함량이 증가된 6년근 홍삼 농축액을 100% 사용한 제품이다. 효소처리 홍삼 농축액이 100% 담겨 있어 홍삼의 유효 성분이 몸에 더욱 빠르고, 쉽게 흡수된다.

◆ 간편하게 즐기는 홍삼 영양 간식, 홍삼절편

홍삼절편은 얇게 슬라이스한 홍삼을 꿀 또는 올리고당에 절여 만든 것으로, 공복 시 영양과 에너지를제공하기에 적당해 인기 있는 영양 만점의 간식이다.

정관장의 ‘봉밀절편홍삼’은 홍삼을 얇게 잘라 꿀에 절여, 건조시킨 상품으로 홍삼의풍부하고 달콤한 맛을 충분히 음미하면서 즐길 수 있다. 소량 포장되어 휴대가 간편하며, 출장, 골프, 등산 등의야외활동 시 수시로 씹어서 먹을 수 있다. 웅진식품의 ‘홍삼봉밀절편’은 홍삼과벌꿀을 배합한 고급홍삼 절편. 100% 국내산 삼을 중숙 과정을 거쳐 봉밀당침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썰어놓은 고급 절편 제품. 벌꿀을 넣어 간편한 영양간식으로 좋다.

◆ 비타민제처럼 하루에 한 알, 홍삼 환

환 제품은 홍삼의 뛰어난 영양성분을 놓치지 않고 응축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하루에 한 알 비타민 제처럼 복용하면 좋다.

고려홍삼의 ‘금잠환’은 동결건조 금잠환(누에환)을전통방식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누에가루는 혈당 및 혈압 조절에 좋은 물질인 옥시노지마이신과 아스파틱산을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및 고혈압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효과도 있다. KGC인삼공사의 '황진단'은 6년근 홍삼 중에서도 특별히 엄선된 지삼과 녹용, 참당귀, 산수유 등을 현대인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환 형태로만들었고 녹용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산만을 사용했다.

◆ 건강한 아침 대용식, 홍삼 분말

홍삼분말은 홍삼을 통째로 갈은 것으로 물 또는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입맛이 없거나 병 중에 영양을 보충할 때 음용하면 좋다. 또한 최근에는 기호식품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 되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셰프의 홍삼’은 홍삼을 저온 진공건조 방식으로 가공해 분말로 만든 제품이다. 요리와기호식품에 넣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요거트나 생식, 선식에 넣어 식사대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커피, 녹차 등 따뜻한음료에 타서 마셔도 된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크레아틴 파워'는 6년근 홍삼농축액분말을 함유해 근력 운동 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은 물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으며 한 포씩 개별적 안전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있다.

◆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홍삼 관련 상품

'홍삼은 쓰고 맛없다'는 편견을 깬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됐다. 홍삼의 건강함은 살리고 디저트처럼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아이들을 위한 건강 선물로도 좋다.

한국야쿠르트의 ‘한진생 홍삼양갱’은 온가족 웰빙 간식. 국내산 홍삼 농축액과 건강에 좋은 호두와 아몬드가 포함된 웰빙 간식이다. 홍삼에부담스러운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온가족 누구나 즐길수 있다. 오뚜기의 ‘고려홍삼차’는 홍삼농축액을 배합, 먹기 편하게 차로 만든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캐니멀 홍삼젤리’는 어린이 면역력을 위한 6년근 홍삼젤리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짜먹는 오렌지맛 젤리타입이다. 면역력 증진을 원하는유아, 어린이, 청소년에게 좋다. 정관장의 ‘홍삼 유산균’은 특허 받은 유산균을 함유한 씹어먹는 정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홍삼은 어린이부터어른까지 먹는 대상을 고려하여 다양한 제형의 상품이 시중에출시 되어 있는 만큼 올 설날에도 건강 선물로써 많은 판매가 이뤄질 것이라 전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