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지난 8월 31일 국회본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에서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ESG 경영 확산과 선도 및 ESG 경영을 통한 산업경쟁력 제고와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해 ESG 경영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출처 = NH농협은행
출처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E․S․G 각 부문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E부문에서는 ▲선진 금융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실천 ▲환경부, 산림청 등과의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부 친환경정책 동참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S부문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52조 원 금융 지원 ▲2011년부터 7년 연속 사회공헌 1등 은행 ▲금융위원회 주관 지역재투자평가 3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이 기업 평가에 반영됐다.

G부문에서는 ▲한국지배구조원이 실시하는 지배구조평가에서 2021년 A등급 평가를 받은 것 ▲내부 ESG 추진위원회 운영을 통한 ESG 거버넌스 체계 확립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시스템 강화 등이 수상 기업 선정에 힘을 실었다.

박광원 녹색금융사업단장은 수상 소감으로 “농업, 농촌에 기반을 둔 농협이 곧 ESG 라는 사명감을 갖고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현재 진행 중인 자산 포트폴리오의 탄소배출량 측정이 완료되면 내년부터 전기사용 및 업무용 차량의 직접적인 탄소배출량과 금융탄소배출량에 대한 구체적인 탄소중립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실천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