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송강재단(이사장 구자열)이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2017년 3월 시작해 매월 개최하고 있는 송강음악회가 이번 12월 40회째를 맞아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20일 LS용산타워에서 개최된 제40회 송강음악회에는, 2022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첼리스트 최하영(24)의 연주를 중심으로 쟁쟁한 음악인들이 클래식의 향연을 펼쳤다.

출처=LS그룹
출처=LS그룹

최하영 첼리스트는 피아노 반주에 맞춰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Franz Schubert  : The Sonata for Arpeggione and Piano in A minor, D. 821), 쇼팽의 ‘서주와 화려한 폴로네이즈’(Frédéric Chopin : Introduction and Polonaise brillante in C major, Op. 3) 두 곡을 연주해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했다.

현재, 스페인의 레이나 소피아 왕립학교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학중인 최하영은 세계 3대국제 음악콩쿠르로 꼽히는 2022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첼로부문에서 올해 6월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송강재단은 그를 음악장학생으로 선정해 세계최고의 음악인으로 뜻을 잘 펼쳐나갈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송강음악회는 막연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예술의전당 사장을 지낸 추계예술대학교 김용배 교수의 해설로 쉽게 풀어, 남녀노소 누구나 클래식 음악의 감동에 젖을 수 있는 행사로 송강재단의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송강재단은 故 구평회 E1 명예회장의 유훈인 ‘기업과 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의 실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의 공익재단으로, 예술·체육 분야의 영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클래식 대중화를 위한 음악회 개최, 자전거박물관 설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송강재단은 예술·문화사업 외에도 '사람에게 이로운 자전거' 알리기와 '좋은 자전거 문화 정착'을 위해 제주도와 수도권에 자전거박물관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