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울산시 동구지역 저소득 가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후원에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9일 울산 동구청에서 현대중공업 김규덕 전무, 김종훈 동구청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동환 울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계곤란세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5540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기탁했다.

출처=현대중공업
출처=현대중공업

후원금은 올 한해 울산 동구지역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위소득 100%이하 등 저소득 가구의 아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이 가운데 4440만 원이 아동 30명의 장학금으로, 1100만 원이 아동 11명의 긴급 생계비로 활용된다.

지난 1월 현대중공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의 추천을 통해 초등학생 이하 16명, 중학생 이상 14명 등 총 30명의 장학금 대상자를 선정하고, 매월 초등학생에는 10만 원, 중학생 이상에는 15만 원의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장학금은 아동이 최초 대상자로 선정된 후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고, 학자금 및 생활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어려운 가정환경에 굴하지 않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 꿈을 활짝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지난 1994년부터 2022년까지 총 13억5000여만 원을 후원하며 지역 저소득 가구 아동들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쏟고 있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