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김성욱 이사가 2023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정부 포상을 받았다.

1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3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김성욱 이사는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성욱 이사(출처=LX판토스)
김성욱 이사(출처=LX판토스)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 포상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1991년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사업주, 장애인 근로자 및 업무 유공자에 대해 수여하고 있는 정부 포상이다.

김 이사는 지난 2020년부터 LX판토스의 CHO(최고인사책임자) 및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울타리’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화, 장애인 고용 모델 개발, 장애인 편의시설 및 노동자 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활발히 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써 왔던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LX판토스는 장애를 가진 직원들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모든 구성원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판토스는 2018년부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한울타리’를 운영 중이다. 한울타리는 지난해에도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2022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바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