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대표 최원혁)는 지난해 해상을 통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LX판토스의 지난해 연간 글로벌 해상 물동량은 165만8000TEU로 전년(146만 TEU) 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종합물류기업 중에서 1위, 글로벌 물류업체(포워딩) 업체 중 6위에 해당하는 물동량 실적이다.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글로벌 물류산업에서 취급 물동량은 물류기업의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꼽힌다.

부산신항 물류센터(출처=LX판토스)
부산신항 물류센터(출처=LX판토스)

LX판토스가 지난해 처리한 컨테이너 박스를 일렬로 나열하면 서울~부산을 13번 왕복할 수 있는 약 1만km에 달한다.

이에 대해 LX판토스는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많은 360여개 글로벌 물류 거점과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주요 선사들과 구축해놓은 긴밀한 협력관계가 빛을 발하며 글로벌 물류대란 속에서도 고객 물동량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운송 물동량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LX판토스는 창사 이래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LX판토스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7조8177억 원, 영업이익 36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64.1%, 영업이익은 124.8% 증가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해외 유수의 물류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대규모 물동량과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우리 수출기업들의 든든한 물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X판토스는 수출입 해운 물류 서비스 이외에도 항공 물류, 이커머스 물류, 철도 운송, 창고 운영 및 내륙운송 등 전방위 물류 서비스를 통해 국내 수출기업들의 해외 진출과 사업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