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이 지난 29일 그룹 소속 재단인 삼라희망재단을 통해 총 9억8800만 원의 장학금을 여주대학교에 전달했다.

SM그룹의 장학금 지원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 산업 기술의 미래와 균형 잡힌 지역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는 우오현 회장의 뜻에 따라 이뤄졌다. 장학금은 23년 여주대학교에 입학한 총 988명 신입생 모두에게 100만 원씩 지급된다.

SM그룹은 창업주인 우오현 회장의 교육철학 실현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SM그룹 차원에서의 지원을 강화하고 지자체 협업을 통해 여주대학교를 수도권 명문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 (출처=SM그룹)
우오현 SM그룹 회장 (출처=SM그룹)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여주대학교는 투명한 대학 경영과 현대 사회가 추구하는 전문가들을 배출하는 정상급 교육 기관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고 더 나아가 지역 교육 기관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중추신경과 같은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엄기매 여주대 총장은 “국내 모든 대학이 학력인구 감소라는 현실에 어려운 현실을 겪고 상황에서 SM그룹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에게 학업을 정진하는데 너무나 큰 가뭄에 단비 같은 학자금”이라며 장학금을 지원해준 우오현 회장과 SM그룹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여주대학교는 1993년학교법인 동신학원에서 여주공업전문대학으로 설립한 뒤, 2012년 여주대학교로 교명을 변경 이후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이했다. 여주대학교는 30년 간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약 5만 명 이상 인재를 배출했다.

특히 여주대학교는 ‘보건 및 과학계열 특성화 대학’ 이라는 목표와 의지를 담아 ▲메디텍(MEDITECH) ▲스마트텍(SMARTTECH) ▲컬처텍(CULTURETECH) 등 3개 계열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사회 맞춤형 Health & Tech 전문인재 양성에 적극 나섰다.

이 밖에도 우오현 회장은 여주대학교의 학생과 발전을 위해 지난해에만 약 12억 원을 기부했으며, 올해에도 독립 유공자 주거 개선을 위해 2억 원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오고 있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