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16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의 주인공 스마일퀸 호텔리어 천사랑은 KCC페인트 숲으로 홀리데이를 선택했다.

KCC(대표 정재훈)는 자사의 페인트 '숲으로 홀리데이'와 드라마 <킹더랜드> 속 깔끔한 호텔리어들의 이미지와 맞닿아 제작 협찬을 진행했다.

출처=KCC
출처=KCC

KCC가 협찬 지원하는 숲으로 홀리데이 제품은 드라마 킹더랜드 마지막 회인 16회에서 도장 전문가가 아닌 주인공 천사랑이 직접 페인트칠을 하는 장면에 사용됐다.

드라마에 쓰인 페인트 색상은 웜톤 색상 중심으로 화사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담아낸 로맨스코미디 드라마에 잘 어울렸다는 평이다.

KCC 페인트 숲으로 홀리데이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 누구나 쉽게 페인팅이 가능하고 철제, 목재, 가구, 벽지, 화병 등 어디든 사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페인트 특유의 화학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중금속 함유량도 없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여 DIY용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아이들 공간에도 안전한 수성페인트로서 친환경 인증 마크도 보유하고 있다.

배우 이준호, 임윤아가 주연을 맡은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킹호텔 본부장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호텔리어 사이의 스윗한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지난 6일 방영된 킹더랜드 최종회는 수도권 시청률 14.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KCC 관계자는 “최고의 인기 드라마에서, 성공을 꿈꾸는 호텔리어가 직접 DIY로 페인트를 칠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높은 주목도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고 제작에 참여했다. KCC페인트 신제품 '숲으로 홀리데이'가 많은 시청자들에게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 숲으로 홀리데이는 ‘오늘의 집’에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 오늘의 집 판매 사이트에는 페인트 도장하는 방법은 물론 필요한 컬러를 찾아주고 페인트 소요량까지 계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초보자들도 쉽게 성공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