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SWOOPPING(숩핑)'이 16일 새롭게 론칭한다.

'SWOOPPING'은 2022년 6월 런칭한 기존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출처=한진
출처=한진

'SWOOPPING'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도 호응이 높다.

특히 'SWOOPPING'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한 복잡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위 형태로 ‘SWOOP’은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여하는 국내 22곳의 패션브랜드들의 전시 물류를 수행한 바 있다.

상품들이 행사장에서 최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패킹부터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하고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하는 등 운송 전 과정을 진행했다.

한진은 론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