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고 바야흐로 야구의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해 700만 관중을 돌파하는 등 야구는 국민 스포츠로, 야구장은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야구장에서 사람들은 평균3~4시간이라는 경기 시간동안 심심한 입을 달래기 위해 혹은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많은 먹거리를 찾는다.

야구장에서 판매되는 음식의 공통은 맥주, 탄산음료와 잘 어울린다는 것과 고칼로리의 음식이라는 점이다. 치킨 1조각이200kcal, 햄버거 세트메뉴가 1,000kcal에 육박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고칼로리음식에 탄산음료를 함께 마시면 칼로리를 과잉 섭취하게 된다. 이에 저칼로리 탄산음료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제로’는 기존 콜라에서 칼로리만 줄인 저칼로리 탄산음료다. 코카-콜라의 상쾌하고 짜릿한 탄산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와 설탕이 제로라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도 기존의 빨간색이 아닌 검은색 패키지로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동원F&B의 ‘디톡(d-toc)’도 저칼로리 탄산음료다. ‘디톡(d-toc)’은 디톡스 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레몬, 자몽 과즙을 함유한제로 칼로리 스파클링 워터로 상쾌한 탄산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레몬, 자몽에 함유된 비타민C, 미네랄 등은 해독 작용 및 피부 미용에 좋아 젊은 여성들에게 적합한 음료다.

맥주의 경우  OB맥주에서 출시한 ‘카스라이트’는 일반 맥주 대비 칼로리를 33%낮췄으며 맛이 더 상쾌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음료의 ‘하이트제로’는 무알코올 맥주로 칼로리를 탄산음료나 캔 맥주의 절반 이하로 낮추면서도 맥주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야구 응원에 지쳤을 때는 수분 보충용 음료가 필요하다. CJ 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갈증 해소와 수분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음료다. 100% 국산헛개나무 열매에 100% 국산 칡즙 등의 성분이 증 날 때 유용하며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해 몸 속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 등의 성분이 함유돼있지 않아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도 적합한 음료다.

수분보충에는 스포츠음료도 탁월하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는 대표적인 스포츠 음료로 수분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땀을 통해 손실되기 쉬운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주요 전해질을 보충해줄 수 있다. 맛에 따라 수분과 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마운틴 블라스트’,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비타레몬’, 혼합 과일 맛과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에너지 펀치’로 구성돼 있다.

전광판 응원에 간단한 도구로는 형형색색의 패션음료가 적합하다. 코카-콜라의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화려한 레인보우 컬러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많은 패셔니스타들에게 인기가 있는 스타일 음료다. 응원하는 팀컬러나 패션 아이템과 매치된 컬러의 제품을 든다면 훌륭한 패션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

 

야구장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도 많아지면서 간편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평소에 우유에 말아 아침 대용으로 먹던 시리얼은 으로 집어먹는 이색 식거리가 된다. 농심 켈로그의‘스페셜K 레드 크런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와 현미를 구워낸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에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등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영양만점의 간식거리이다. 또한 과일피스와 크랜베리를 함유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입맛에도 적합하다.

시리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료로는 드링킹 요구르트가 있다. 풀무원 프로바이오의 ‘매일아침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합성 향, 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 음료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으며, 오렌지농축과즙, 감귤농축과즙 등 천연 과즙을 넣어 야구장 경기 응원으로 지친 아이들에게 적합한 음료다.

풀무원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쌀떡튀밥’은 100%유기농 국산 곡물을 전통방식 그대로 뻥튀기한 가족 건강 스낵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저칼로리에 인공적인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며 무기질, 효소 등 영양성분 역시 풍부해 영양과 맛을 동시에 갖춘 식품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