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인한의원 김래영 원장

   
▲ 대자인한의원 김래영 원장.

“무리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살은 빠지는데 얼굴은 늙어보이며 피부는 누렇게 뜨게 되는데 해독을 한 후 치료를 하면 살이 빠지면서 안색이 정화가 돼 혈색이 밝아집니다"

디톡스다이어트 등 한방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대자인한의원 김래영 원장은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닌 우리 몸속을 건강하게 채워주면서 미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독을 바탕으로한 다이어트에 대해 한의학적 설명을 이어나갔다.

김래영 원장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한방 다이어트 및 한의학적으로 궁금한 점에 대해 풀어봤다.

   
▲ 설명하고 있는 김래영 기자.

-귀원의 이름인 대자인의 뜻과 대자인과 관련한 귀원의 이념을 설명해주세요.

▲우선 대자인한의원의 큰 모토가 Design in your body and mind입니다.

대자인이란 영어 Design이란 단어에서 어원을 유래했습니다. D는 detoxification treatment 해독요법, E는 energy treatment 기치료, S는 spinal treatment척추요법, I는 intellectual treatment마음치료, G는 global treatment 통합치료, 마지막으로 N은 nutrition treatment 영양요법을 의미합니다. 즉 통합적이면 전인적으로 치료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아유르베다 디톡스 프로그램이 3단계에 걸쳐서 시행되고 있는데 단계별 특징과 3단계 시행후 예상되는 효과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디톡스 프로그램은 고, 락, 생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는 ‘고’(高)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독소를 뺄때 참고 인내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집중적인 해독 및 정화단계입니다. 장 해독을 한후 한약도 복용해야 하며 중간에 단식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뜸, 부항 등 한방적인 치료와 함께 아유르베다 테라피가 포함되는데 이것은 오일을 활용한 오일테라피입니다. 오일에 해독성분 등 약효가 있어 이 오일치료를 받을 경우 긴장이완,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됩니다.

2단계는 해독후에 몸을 보해주는 단계입니다. 해독을 하게 되면 우리몸이 정화가 되며 체중이 감소됩니다. 또한 혈액도 깨끗해지는 등 좋은 점들이 많은 대신 몸이 약해질 수 잇어 그런것들을 보해주는 것이 2단계입니다. 또한 체중감량한 사람들의 요요현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단계인 락 프로그램은 독소가 다시 안싸이게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독소가 빠진 상태에서 독소가 다시 안 쌓이게 하려면 몸이 튼튼해져야 합니다.

3단계는 더 나아가서 안티에이징 단계입니다. 노화방지, 회춘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3단계때는 공진당과 함께 약복용을 같이 합니다. 공진당 등 비싼 보약들은 몸이 탁해진 상태에서 100% 약효발휘가 안되는데 해독과 정화후 좋은 보약을 복용하게 되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효과는 미용적으로는 체중감량입니다. 아유르베다디톡스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일반적인 다이어트와 달리 오일테라피 등과 함께하기 때문에 체중이 빠지면서 탄력이 생기며 혈색도 좋아집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살은 빠지는데 얼굴은 늙어보이며 피부는 누렇게 뜨게 됩니다. 해독이 되고 치료들이 같이 이뤄지면 살이 빠지면서 안색이 정화가 되며 혈색이 밝아집니다.

치료목적으로는 건강개선입니다.

이런 디톡스프로그램을 하기 전에 혈액검사를 하게 되는데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이 많이 개선이 됩니다.

혈압약을 4~5년 드셨던 분들도 해독이 잘 돼서 혈압약을 안먹도 조절이 잘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시술을 받은 분들의 반응은 대체로 어떠했는지요.

▲살빠지는 것도 그렇고 많이들 예뻐졌다고 합니다. 젊은 분들도 있고 40~50대 분들이 있는데 가장 만족도가 연령층은 40~50대 갱년기쯤의 여성분들입니다.

이때쯤에 여성분들은 순환이 떨어지고 장기능 약해져서 일반적으로 살이 안빠지는데 해독이 되면서 치료를 하게되면 살도 잘 빠집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40~50대 여성분들이 살을 건강하지 못하게 뺄 경우 급격히 늙어보일 수 있으며 건강적으로 약해질수있는데 디톡스와 같이 할 경우 살이 빠지면서도 혈액수치들도 많이 좋아집니다. 치료와 미용목적을 같이 달성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 기자에게 설명하고 있는 김래영 원장.

-한방요법으로 알레르기 비염도 고치고 다이어트도 된다는 것을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이런 알러지 질환들은 단순히 코만 치료해서는 안됩니다. 비염이란 것이 알러지 반응인데 몸전체 면연력과 관련이 있다. 코에만 약을 넣고 코만 치료해서 비염이 고쳐지는 것이 아니고 전체적인 면연력이 좋아져야 합니다.

면연력은 우리몸속 독소와 관련이 많습니다. 우리 몸속에 독소가 많이 있을 경우 면연력이 많이 떨어져 면연력에 혼란이 발생합니다. 이 면연력 혼란이 바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해독이 되고 몸이 정화가 되면 면연력의 혼란이 많이 잡혀져 이런 질환들도 치료가 잘 됩니다. 아유르베다 테라피중 하나중에 코, 비강을 해독시키는 치료들이 있는데 비염에 도움이 됩니다.

-산삼약침이란게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시술인가요 ?

▲산삼약침이라는 것은 한약재제 주사로써 산삼, 사향 우황 성분등이 적절한 비율로 혼합된 제재입니다. 이 주사는 지방분해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콜레스테롤 분해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사용하게 됐습니다. 약물이 우리몸에 들어가서 안전하고 충분한 효과도 있으며 입증 결과도 논문으로 나와있습니다.

-사람들이 산삼이 비싼데다 구하기 어렵다느 인식을 하고 있는데 귀원은 어떻게 조달하고 있는지요?

면역약침학회가 있는데 학회에서 공동으로 조제하고 있습니다. 유효성분들을 추출해서 몸에들어가도 안전하게끔 멸균과 안전성 기준에 부합하도록 공동 조제시설에서 조제하고 있습니다.

-한방성형도 같이 하고 계시는데 얼굴 가슴 힙업 에스라인 의 시술기간과 효과에 관해 알려주세요.

▲한방성형이 요즘 많이 알려졌습니다. 이 시술은 다이어트 약침 시술과 함께 매선시술이 같이 들어갑니다. 매선시술은 단백질 성분의 실로 쳐전살과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리프팅해줍니다. 얼굴에는 매선시술과 함께 얼굴용 약침을 사용합니다. 지방분해해주는 약침을 지방이 과도하게 몰려있는 부분에 놓습니다. 또한 필러를 대용하는 천연약침이 있다. 약침필러라고하는데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 피부 파인 부분에 약침필러를 사용해 매선시술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보톡스, 필러 등은 화학적인 성분이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고 필러 등은 1년정도 지나면 흡수가 된다고 하지만 완전히 흡수가 안돼 잔여물이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약침필러는 생약성분이기 때문에 흡수가 깨끗하게 잘 되고 지속기간도 1년~1년 반 길게는 2년 정도 지속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방요법이나 한방성형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들었습니다. 실상은 어떤가요?

▲부작용은 크게 없고 컴플레은 멍, 부기 등이 있습니다. 멍은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 생기는 사람도 있고 멍이 안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선시술의 경우 매선실을 좋은 것을 써야 합니다. 식약청 인증을 거친 정품 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증되지 않은 실을 사용할 경우 감염의 우려가 있어 실이 정품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보톡스시술과 수침시스템을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보톡스 시술은 신경을 마비시켜서 근육을 마취시키는 원리입니다. 턱근육 등에 보톡스를 맞을 경우 씹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도 잘 안되는 등 건강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마취가 되고 풀리는 등 반복 시술을 하게 될 경우 피부가 많이 처지게 됩니다. 보톡스는 약물의 내성이 있어서 두,세번 맞을 수록 지속기간이 짧아 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한방성형은 근육을 마취시키는것이 아니라 근육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치료가 들어갑니다. 매선같은 경우 매선이 들어가서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약침은 지방을 분해시켜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그래서 단시간에 즉각적인 효과는 보톡스가 조금 더 나아보일 수도 있겠지만 건강적인 며느 지속적인 측면에서는 한방성형이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수승화강약침 대해서도 설명해주세요.

▲인체는 기본적으로 배가 따뜻하고 머리는 시원한 것이 건강한 상태입니다. 몸이 허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아랫배는 냉해지고 머리쪽으로 열이 올라오는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많습니다. 이것을 수승화강이 제대로 안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수승화강약침입니다. 화기는 내리고 물기는 올린다는 것이다. 이 약침이 배는 따뜻하게 해주며 얼굴은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순환이 잘 돼서 전체적인 부기가 빨리 빠집니다.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환자가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굉장히 다양한 다이어트를 경험해 본 환자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몸이 건강해지면서 다이어트가 돼야 요요현상 없이 체중감량 한 상태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디톡스를 잘 하시고 난 뒤 1년 뒤에 오신 환자분의 경우 요요현상이 오지 않고 잘 유지해 만족해 하시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