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뷰 모니터 ‘34UM95’, 울트라HDTV ‘UB9800’

[컨슈머치 = 김은지 기자] LG전자의 모니터와 TV가 ‘2014 TIPA 어워드’에서 사진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23일 LG전자는 ‘2014 TIPA 어워드’에서 시네뷰 모니터 ‘34UM95’와 울트라HD TV ‘UB9800’ 시리즈가 각각 ‘베스트 포토 모니터(Best Photo Monitor)’와 ‘베스트 포토 TV(Best Photo TV)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는 세계 최고 권위의 카메라 영상 전문지 편집장들의 단체로서 매년 혁신성, 디자인, 사용편의성 등을 평가, 사진영상 분야 최우수제품을 선정한다. 모니터, 카메라, TV는 물론 사진편집 소프트웨어도 평가한다.

   
▲ LG전자의 시네뷰모니터와 울트라HDTV가 사진 전문가 단체 TIPA에서 꼽은 최우수제품에 선정됐다(출처=LG전자)

시네뷰 모니터 ‘34형 UM95’는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비슷한 21:9 화면 비율에 해상도 WQHD(3440x 1400)를 적용한 제품이다. 21:9 화면비는 여러 화면을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해야 하는 사진 편집 작업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을 구현해 사용자가 실물에 가까운 선명한 색감을 즐길 수 있다. 모니터에 사용되는 색 표준 중 하나인 sRGB의 색정보를 99% 이상 재현하는 우수한 색 표현력(sRGB 99%)도 장점이다.

‘플로팅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한 ‘34형 UM95’는 ‘201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 디자인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플로팅 스탠드’는 아크릴 재질을 활용한 투명스탠드로 화면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베스트 포토 TV’에 선정된 울트라HD TV ‘UB9800’ 시리즈는 독자적인 화질 강화칩을 탑재해 보다 완벽한 울트라HD 화질을 구현한다.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트루 4K 엔진 프로’를 적용, 울트라HD 영상을 손실 없이 처리 가능하다. 특히 일반 SD급과 HD급 콘텐츠도 업스케일링을 통해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 화질로 불 수 있어, 촬영된 사진을 원본에 가깝게 표현해 준다.

LG전자 IT사업담당 박형세 상무는 “TIPA 어워드 수상으로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프리미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