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7/12일까지, 초복맞이 ‘보양식 특집전’ 진행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NS홈쇼핑(대표 도상철, www.nsmall.com)이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다양한 보양식을 선보이는 ‘초복맞이 보양식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복이 다가오면서 보양식 판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올해는 낙지, 전복, 오리고기 등 다양한 보양식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전문 유통기업 NS홈쇼핑은 작년, 재작년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올여름 보양식 시즌에는 소비자들이 좀 더 다양한 보양식을 찾을 것으로 내다봤다.

과거 영양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여름철 ‘몸 보신’을 위해 열량과 단백질이 높은 고기 탕류인 삼계탕, 육개장, 갈비탕 등을 찾았다. 하지만 현재는 영양 과잉의 시대가 되면서 고단백질, 고열량 음식보다는 맛이 좋으면서도 비타민, 무기질 등 다른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을 찾고 있다.

   
▲ 사진제공 = NS홈쇼핑

9일 오후 3시 35분에는 비타민A, E, 레티놀 성분이 풍부한 ‘참 바다 민물장어’가 방송된다. ‘참 바다 민물장어’는 서해안의 강한 조류와 갯벌로 영양이 풍부한 100% 국내산 민물장어다. 고창복분자로 숙성해 비린 맛은 줄이고 담백함은 살렸다. HACCP 인증시설에서 손질해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12미 기본 구성에 이번 특집전에서는 여름휴가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글라스까지 증정한다. 가격은 7만9,900원.

10일 오전 11시 35분에는 기를 보호하고 잃었던 입맛을 돋워주는 ‘하림 삼계탕’이 방송된다. ‘하림 삼계탕’은 100% 국내산 하림 닭에 인삼, 찹쌀, 대추, 마늘 등을 넣어 만든 보양식이다. 맛이 담백하고 소화 흡수가 잘 되 임산부, 성장기 아이, 수험생들에게 간편한 영양식으로 좋다. 하림 삼계탕(800g) 8팩 구성에 가격은 4만9,900원이다.

11일 오후 5시 20분에는 비타민 B1, B12, 미네랄이 풍부한 ‘완도 활 전복’이 방송된다. NS홈쇼핑 히트 상품 BEST 10에도 선정된 ‘완도 활 전복’은 미역과 다시마를 먹여 키운 100% 국내산 전복이다. 껍질은 얇고 속이 굵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하다. 아이스 보냉팩으로 완벽 포장돼 살아있는 전복을 집에서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이번 특집전에서는 대전복 20미를 6만9,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12일 오후 5시 5분에는 칼슘과 콜라겐이 풍부한 ‘한복선 양곰탕’이 방송된다. 궁중음식 기능이수자인 한복선 원장이 한우사골과 뼈만 사용해 12시간 우려내어 정성 들여 만들었다.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HACCP 지정을 받은 시설에서 전통 방식으로 진하게 우려냈다. ‘대복 영양수육’은 뽈살, 깐양, 대창을 깨끗하게 손질해 삶아 식감이 부드럽고 냄새가 없다. 가격은 곰탕 13팩과 수육 4팩을 한 세트로 4만900원이다.

12일 오후 5시 40분에는 지방은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이 풍부한 ‘참 바다 손질 낙지’가 방송된다. ‘참 바다 손질 낙지’는 절단 낙지가 아닌 머리부터 다리까지 손질된 통 낙지를 그대로 배송한다. 집에서 손질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내장, 눈, 이빨 등 깔끔하게 손질 후 급속냉동시켜 신선도를 유지했다. 200g 10팩 볶음양념 50g 10팩 호롱낙지 1팩 구성에 가격은 4만900원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작년 판매량 분석을 통해 이번 초복을 맞아 삼계탕을 약 26% 정도로 편성했다”라며 “올해는 삼계탕 외에 낙지,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을 늘린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