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대교(900m) 왕복하며 통일 염원하는 말퍼레이드

[컨슈머치 = 최은혜 기자]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오는 3일, 광복 70주년 개천절을 맞아 파주 평화누리공원에서 ‘통일말(馬)대축전’ 을 개최 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말 문화 퍼레이드인 본 행사는 올해는 특별히 광복 70주년을 맞아 행사의 슬로건을‘달리자! 통일로 세계로 미래로’로 정하고, 통일을 기원하는 전국민적 축제를 마련했다.

이번 ‘통일말(馬)대축전’ 은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경찰청, 파주시, 마사회, 제너시스비비큐, 경찰협동조합, ㈜삼성공조 등이 후원하고 참여한다.

‘통일말(馬)대축전’ 은9시30분 서울역에서 출정식을 갖고 14시에 임진각에서 본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역광장에서 진행되는 범국민 통일말(馬) 출정식에서는 통일말(馬) 환영행사와 통일염원 국민친서를 전달받는 행사가 계획 되어 있으며, 파주 임진각 본행사에서는 말 70필이 통일대교(900m)를 왕복하며 통일을 염원하는 말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 윤홍근 회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말(馬)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통해 통일을 앞당긴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통일말(馬)대축전을 기획했다”며 “말을 통한 다양한 통일 기원 퍼포먼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다함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전국민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팔도 대한민국 통일 합수식, 평화통일기원 철조망 열기 퍼포먼스, 평화통일 기원 콘서트, 통일기원 연날리기 및 사생글짓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한편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지난 2011년 말 산업관련 협회와 업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설립해 말 산업을 국민들에게 건강과 새로운 레저활동의 기회를 주는 신성장동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