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자산 관리 세미나 열고 전문가 의견 청취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부동산 전문가를 초빙해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행사가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9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1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부동산자산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상업용 빌딩 투자 및 임대 관리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차별화된 부동산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첫 강의에는 KB국민은행 임채우 WM컨설팅부 부동산전문위원이 나섰다.

강의에서 임채우 위원은 “저금리시대를 맞아 고자산을 중심으로 중소형건물이나 상가는 가장 인기 있는 투자상품 중 하나”라며 “상업용 건물은 주택과는 달리 종합부도안세 부담이 덜하고 안정적인 월수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낡은 건물을 리모델링하거나 신흥상권의 단독주택을 구입해 상가로 용도변경을 하면 투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이어진 강의는 부동산종합서비스회사 컬리어스코리아의 변재현 이사가 맡았다.

변재현 이사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시세 차익보다는 임대 수익의 극대화에 있다”며“시장분석에 근거한 임차인 구성과 유치 전략, 입금 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공실을 최소화해야 임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피상속인이 신탁계약을 통해 부동산 등 상속재산을 상속인에게 안정적으로 승계할 수 있는 ‘KB안심상속신탁’ 상품에 대한 소개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교란 KB국민은행 WM컨설팅부 부장은 “우리나라 개인 고객들의 부동산 보유비중이 세계 어느 나라 보다 높아 부동산을 빼고 자산설계를 하기 힘든 게 현실”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 금융과 부동산을 포함한 종합자산관리의 지평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투자전략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내년에도 고객초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