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모자’ 420개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영·유아용 방한모자 활용

[컨슈머치 = 고준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사랑의 모자뜨기' 운동을 통해 모아진 ‘뜨개모자’ 420개를 국내 대표적인 아동복지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올 한해 동안 기내에서 승객들이 직접 떠 기부한 ‘뜨개모자’ 120개와 지난 11월부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전사적으로 펼친 '사랑의 모자뜨기' 캠페인으로 수집된 ‘뜨개모자’ 300개 등 총 420개의 ‘뜨개모자’를 전달했으며, 이렇게 모아진 '사랑의 모자'는 입양을 앞둔 영·유아들의 방한모자로 올 겨울동안 사용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뜨개모자’는 신생아의 체온을 약2 ℃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의 역할을 해 저체온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주시는 승객분들과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이 ‘뜨개모자’가 우리가 사는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모자뜨기'는 장거리 노선 항공편의 탑승객 중 희망 인원에 한해 모자뜨기 키트를 제공하고 목적지 도착 전 완성된 ‘뜨개모자’를 기부 받아 국내외 아동복지기관에 전달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고객참여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1년부터 기내 승객들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모자뜨기'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1,000여 개의 ‘뜨개모자’를 제작해 국내외 아동기관에 전달했다.

한편, 이 밖에도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이해관계자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을 맞아 각 계열사별로 ‘김장 담그기’, ‘사랑의 연탄나눔’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