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보관·관리 물론 음악, TV 미러링 등 다양한 기능 제공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30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서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들이 탑재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를 통해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선·쇼핑·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주방을 가족 생활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제시했다.

   
▲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들이 탑재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했다. (출처=삼성전자)

냉장고에 IoT 기능을 적용, 도어에 탑재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된 마이크·스피커를 통해 냉장고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먼저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푸드알리미’ 기능은 냉장실 내부 장착 3대 카메라를 통해 보관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식품별 보관일을 설정해 불필요한 식품 구매나 유통기한이 지나버리게 되는 일을 방지해준다.

삼성전자 ‘클럽 드 셰프 앱’과 ‘만개의 레시피 앱’ 등 ‘푸드레시피’ 기능을 활용하면 ‘패밀리 허브’가 레시피를 읽어주고 사용자는 음성으로 앱을 제어해 손쉽게 요리를 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쇼핑리스트’ 기능은 ‘푸드레시피’에서 선택한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이마트·롯데마트 등과 협력해 ‘온라인 쇼핑’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위해식품알리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 검사 부적합 현황 등 분야별 위해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패밀리 허브’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가족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까지 지원하는 화이트보드와 메모 기능으로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다.

   
▲ 삼성전자가 30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패밀리 허브’에 설치된 ‘벅스’로 음악 감상,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 주니어네이버를 통한 영유아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키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냉장고 앞에 서면 터치스크린을 통해 자동으로 오늘 날씨 등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기능은 향후 뉴스,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 차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패밀리 허브’는 블랙 캐비어 색상 850리터 용량 1종으로,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