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 휴가철 맞아 대천, 망상해수욕장서 이동점포 운영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휴가철 해변에서도 걱정 없이 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주요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천, 망상해수욕장 2곳에 우리은행 차량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를 배치해 입출금, ATM 이용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영기간은 대천해수욕장 7/15~24과 망상해수욕장 7/23~8/7이며, 휴일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해당 운영기간에 해변은행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부채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 우리은행, 이동점포 ‘해변은행’ 운영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동점포인 위버스는 자체발전설비 및 위성송수신장비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춘 이동점포 차량으로 설치장소에 제한이 없이 은행업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해변은행 운영은 휴가지에서 멀리가지 않아도 입출금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어 고객이 편리할 뿐 아니라, 은행입장에서는 고객 만족도 제고와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채널다변화 전략 차원 저비용, 고효율의 새로운 채널모델을 위해 이동점포인 ‘위버스’를 도입하여, 여름에는 해수욕장에서 ‘해변은행’, 겨울에는 스키장에서 ‘동계은행’, 그리고 영업점 공백지역과 지방지역을 대상으로 ‘요일제 이동점포’ 등 다양한 형태의 이동점포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