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개 지역 방역활동으로 110여만명 거주지 환경 개선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LG전자가 인도 주민들을 위해 모기퇴치 활동에 나섰다.

   
▲ (출처=LG전자)

LG전자는 최근 인도 NGO 단체 ‘스마일 파운데이션’과 함께 모기퇴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일주일간 ▲모기퇴치 방역 활동 ▲의료 캠프 운영 ▲위생교육 등 모기매개 질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우선, LG전자는 수도 뉴델리 인근 빈민가 83개 지역에서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이 지역에는 약 110만 명이 거주한다. 또, 12개 지역에 설치한 의료캠프에서 219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약 3,600명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환자들에게 모기매개 질병 예방 방법도 교육했다.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지난 4월부터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등과 손잡고 방글라데시, 인도, 베트남, 필리핀 등 4개국에서 순차 진행 중인 동남아지역 모기퇴치 캠페인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올해 4월부터 방글라데시에서 8개, 베트남에서 2개 마을을 찾아 위생환경을 개선한 바 있고, 연말까지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추가로 방역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충학 LG전자 부사장은 “지속적인 위생교육 및 모기퇴치 캠페인을 통해 현지 주민들의 삶의 질 환경 개선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