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2016년 연결기준 매출 9,836억원, 영업이익 3,288억원, 당기순이익 2,7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원, 영업이익 1,017억원, 당기순이익 66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0%, 3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8%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6,139억 원, 북미/유럽 1,552억 원, 일본 494억 원, 대만 42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 원, 리니지2 771억 원, 아이온 717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 782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매출은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 성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올해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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