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14일 광교신도시 핵심입지에 위치한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광교신도시 내 인기가 높은 광교호수공원 바로 앞에 조성되며 백화점·호텔·컨벤션센터까지 누릴 수 있는 주거시설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경기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용지 6-3블록(수원 컨벤션센터 지원시설부지)에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7층, 3개동, 전용면적 84~175㎡ 총 75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천정고를 2.5m로 설계하는 등 광교신도시 내 최고급 주거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지역 제한이 없으며 군별 신청금 100만 원이면 1인당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한화건설은 17일과 18일 양일간 견본주택에서 청약을 받으며, 19일 당첨자 발표, 21~22일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 혜택도 주목을 받을 만하다. 1,000만 원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췄으며, 중도금 50%는 무이자 융자를 지원해 준공기간까지의 금융부담도 최소화 시켰다. 추가적으로 계약자에게는 시스템 에어컨 무상 설치, KT기가지니 등의 다양한 옵션사항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더욱이 일반적인 아파트 단지와 달리 전매제한이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광교 복합개발단지사업의 일원으로,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용지 6-1~3블록에 걸쳐서 대지면적 3만836㎡, 연면적 31만8,551㎡의 복합단지로 만들어진다. 때문에 갤러리아 백화점 등 상업시설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호텔 등을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융합타운(2020년)과 광교법조타운(2019년 3월)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버스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및 용인서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인 신사~강남 구간(1단계, 2.5km)경부고속 도로와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잇는 연결공사가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도 단지의 자랑이다. 광교신도시를 대표하는 광교호수공원(약 200만㎡ 국내 최대규모)이 바로 앞에 위치해 전 가구에서 호수조망 가능하며, 사색공원과 역사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인근으로 신풍초등학교, 이의구초등학교(가칭,신설 예정), 다산중학교을 비롯해 8개의 학교가 밀집돼 교육환경이 좋다.

여기에 명품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상품성도 주목할만하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방 3개, 욕실 2개를 갖춘 전용면적 84㎡ 위주 중소형단지로 A~E 5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짜임새 있는 설계를 선보인다.

이밖에도 KT와 협력해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홈 IoT 서비스 ‘기가지니(GiGA Genie)’가 도입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GX룸·피트니스·라운지·탈의실·샤워실·주민회의실 등을 비롯해 청소년과 아이들을 위한 작은도서관·독서실과 키즈룸·야외놀이터 등이 설치된다.

한화건설 강진혁 분양소장은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광교신도시의 편의와 미래가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의 복합단지이며 차별화된 금융 혜택과 상품성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에게 관심이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48-4번지(광교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 3일동안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