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종합렌탈기업으로서 역량과 노하우 십분 발휘해 시너지 극대화할 것”

▲ 롯데렌탈 렌탈생활백서

[컨슈머치 = 박지현 기자] 국내 유일의 종합렌탈기업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은 세계 1위 글로벌 계측기∙측정솔루션 전문 기업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와 ‘프리미어 렌탈 파트너(Premier Rental Partner, 이하 PRP)’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장 이승연 상무와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렌탈은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의 계측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국내 시장에 렌탈로 공급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체결한 PRP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전 세계 15개의 렌탈 파트너 중 미국과 유럽의 단 2개사와 체결한 최고 등급의 렌탈 파트너 계약으로 현재 아시아에서는 롯데렌탈이 유일하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계측기 및 측정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존 주력 분야인 무선통신, 부품, 방위산업과 더불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5G 이동통신, 오토모티브 관련 기기 연구개발 및 양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와 PRP 협약을 체결하며 고가/고성능의 산업용 계측 기기를 대여하는 B2B 일반렌탈 사업을 다양한 기술집약 산업 분야로 확장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를 지원하는RF(Radio Frequency, 무선통신) 테스트 솔루션 뿐 아니라 기존 렌탈 시장의 미개척 영역이라 할 수 있는 방산, 전장,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렌탈 서비스와 공동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렌탈 이승연 일반렌탈부문장은 “측정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사 또한 국내 유일의 종합렌탈기업으로서 지닌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사장은 “최근 계측기 업계에서도 렌탈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강력한 영업망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롯데렌탈과 손을 잡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롯데렌탈과의 전략적 협업을 강화해 5G, 오토모티브 등의 분야에서 고객요구를 더욱 만족시키며, 함께 신시장 개발을 통한 동반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1986년 설립이래 30년 이상 렌탈 산업 노하우를 보유한 종합렌탈 회사다.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와 OA기기, 환경가전, 산업설비, 측정기, 고소장비 등에 이르는 일반렌탈부문,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까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