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력 높은 관상어 산업 겨냥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협업 상품 출시
해수어, 담수어, 산호, 수초 등 4종에 수족관 규모 따라 월 100~700만원대 렌탈료 구성

(출처=롯데렌탈)
(출처=롯데렌탈)

[컨슈머치 = 안진영 기자] 종합렌탈기업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대표이사 박동기)과 손잡고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개, 고양이와 함께 3대 반려동물로 꼽히는 '아쿠아 펫' 관상어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많은 기업들이 인테리어를 목적으로 수족관 설치를 고려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해 국내 최대 규모의 어종을 전시하고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까다로운 수족관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는 해수어, 담수어, 산호, 수초 등 총 4종의 상품 유형으로 구성되며, 월 렌탈료는 수족관 규모에 따라 100만원대에서 7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35개월 계약 기준)

보는 이로 하여금 안락함을 느끼게 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공하는 수족관의 특성상 어린이 병원, 상업 시설, 건물 로비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양한 공간에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렌탈은 이번 수족관 렌탈 서비스 론칭으로 롯데월드 아쿠라리움에서 제작하는 최고급 수족관과 소속 아쿠아리스트(수족관 관리 전문가)의 유지보수 노하우를 앞세워 B2B 시장을 우선 개척해나갈 방침이다.

향후에는 법인 고객뿐만 아니라 개인 주거 공간 내 수족관 설치를 고려하는 B2C 고객 대상 서비스도 검토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상담 문의는 롯데렌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장 이승연 상무는 “수족관 설치는 관상어의 꾸준한 인기에도 불구하고 초기 비용 부담과 관리의 어려움 등으로 그간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해왔다”며, “전문적인 유지보수와 합리적인 대여 서비스가 더해진 이번 수족관 렌탈 상품은 이러한 진입장벽을 극복하는데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1986년 설립이래 30년 이상 렌탈 산업 노하우를 보유한 종합렌탈 회사다.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와 OA기기, 환경가전, 산업설비, 측정기, 고소장비 등에 이르는 일반렌탈부문,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롯데렌탈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