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 1.5ℓ 가솔린 주행거리 연장 엔진으로 총 676km 주행 가능해

▲ (사진제공=한국지엠)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한국지엠(대표 카허카젬) 쉐보레는 2018년형 볼트(Volt)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2016 부산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볼트(Volt)는 순수 전기차 볼트EV(Bolt EV)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1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부터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실시했다.

볼트(Volt)는 최대 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와 1.5ℓ 가솔린 주행거리 연장 엔진으로 총 676km에 달하는 최대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통상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가 50kW내외의 전기 모터 출력으로 엔진이 수시로 차량 구동에 개입하는 반면, 볼트(Volt)는 두 개의 모터가 최적의 조합으로 작동하는 볼텍(Voltec) 구동 시스템을 탑재, 111kW(149마력)에 달하는 최대 모터 출력을 기반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에너지만으로 대부분의 주행 환경에 대응한다.

볼트(Volt)는 최대 에너지 효율과 운전의 재미를 충족시켜 준다.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리젠 시스템(Regen on DemandTM)’을 채택, 한 발 앞선 에너지 효율과 새로운 주행경험을 동시에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 하고 주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심 주행에 효율적인 ▲일반 모드, 응답성을 극대화한 ▲스포츠 모드, 충분한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산악 모드, 배터리를 절약하는 ▲대기 모드 등 4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된다.

볼트(Volt)의 외관은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최우선 고려했으며, 에어로 셔터(Aero Shutter) 시스템이 주행 중 공기저항을 최소화한다. 차량 실내에는 주행 및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쉐보레 마이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또 운전석 및 조수석 무릎 에어백 등 동급 최대 총 10개의 에어백을 포함해 스마트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자동 긴급제동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형 쉐보레 볼트(Volt)의 판매 가격은 3,810만원이며, 친환경차 정부 보조금 500만원을 포함한 각종 세제 혜택을 반영하면 최대 770만원의 구입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쉐보레 콤보 할부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만원 충전카드를 지원하며, 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부품에 8년/16만km의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