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닝스·올리브영·사사 하반기 입점 계획…왕홍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적극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올해 잇츠한불의 중국 시장 공략이 기대된다. 

잇츠한불은 올 하반기부터 중국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현지 내 드러그스토어에 잇따라 입점키로 하면서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고 있다.

 

잇츠한불에 따르면 최근 중국 드러그스토어인 매닝스 38개 매장과 중국 내 올리브영 매장 10개점에 입점을 완료했다.

또 오는 6월을 기점으로 54개 사사(SASA) 매장에도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

글로벌 뷰티편집숍인 세포라와 왓슨스 등에도 올 하반기부터 입점할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유통망인 티몰, VIP, 징동 등의 입점도 준비 중이다.

특히 오는 9월 상해지역 프래그십 스토어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직영점을 10여개까지 늘린다. 대리상 매장 역시 같은 달 순차적으로 오픈해 100여개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잇츠한불 홍동석 대표는 “올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과 더불어 그 동안 사드 여파로 중단됐던 왕홍 프로모션 등 중국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시그니처 제품인 '달팽이 크림' 등 주력제품의 리뉴얼을 통해 패키징을 다변화하는 등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에 대한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것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잇츠한불은 올해 초부터 중국 시장 공략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지난해 하반기 중국 후저우 공장을 완공하고 준공 및 생산허가를 획득한 후에 올해 초 본격적으로 후저우 공장에서 80여 종의 잇츠스킨 제품을 생산 중이다.

▲ 중국 후저우 공장.

현재 현지 생산 유통 중인 대표적인 제품은 잇츠스킨의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달팽이 크림)’과 ‘파우10 포뮬라 이펙터’ 등이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현지 생산 제품의 판매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홈쇼핑 등 신규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