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대한항공(대표 조양호·조원태·우기홍)이 김포공항 국내선 및 국제선에 위치한 라운지를 새롭게 단장하는 한편 위치를 옮겨 승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대한항공은 25일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를 100여석 규모로 확장해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함께 확장한 김포공항 국내선 라운지의 경우 지난 22일부터 운영 중이다.

▲ 김포공항 국제선 신규 KAL 라운지(사진제공=대한항공)

또한 승객들의 라운지 이용 편의를 높이는 한편, 탑승구까지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라운지 위치도 옮겼다. 기존 보안 및 출국수속을 밟기 전인 ‘일반구역’에 위치했던 라운지 위치를, 보안 및 출국수속 이후인 ‘보안구역’으로 옮겨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이에 따라 국내선 라운지는 국내선 청사 11번 탑승구 맞은편으로, 국제선 라운지는 국제선 청사 34번 탑승구 앞으로 이전했다. 따라서 보안 및 출국수속이 혼잡할 경우 라운지 이용이 어려웠던 기존의 문제점을 해소했다.

김포공항 KAL 라운지는 프리미엄 디자인 컨셉을 도입하는 한편 개별 공간을 확보해 승객들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운영 면적을 넓히고 편의 시설을 확대해, 승객들의 이용 편의도 높였다.

▲ 김포공항 국내선 신규 KAL 라운지(사진제공=대한항공)

한편,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80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운지 4곳을 운영하고 있다.

일등석 탑승객만을 위한 전용 라운지를 비롯해 프레스티지석 승객들을 위해 동편과 서편에 전용 라운지, 비즈니스석을 탑승하는 밀리언마일러클럽 및 모닝캄프리미엄클럽 회원을 위한 전용 라운지를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