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은행장과 박필준 노조위원장 등 본점직원 자발적 참여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3일 서울시 회현동 본점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갖고, 생명 나눔 실천과 여름철 혈액 수급 부족 해소를 위해 손태승 은행장과 박필준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본부부서 직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손태승 우리은행장(오른쪽)과 박필준 노조위원장(왼쪽)이 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직원들과 함께 헌혈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이번 캠페인은 7월 3일부터 9월 28일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되며, 영업점 직원들은 가까운 헌혈의 집을 자발적으로 방문하여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증을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우리은행과 대한적십자사가 2006년 헌혈 약정 체결 이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여름 휴가철마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우리은행은 지난 12년간 헌혈증 약 5천여장을 기부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높은 연령대일수록 헌혈 참여율이 낮아 헌혈자의 70%이상이 20대 이하라는 사실을 알고 많이 놀랐고 안타까웠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헌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아름다운 생명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직접적인 헌혈 참여는 물론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을 모아 백혈병, 소아암과 같은 희귀난치병과 싸우고 있는소외계층 환우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