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냉장 우동, 일식 우동 80% 차지
한식우동에 대한 소비자 니즈 따라 출시
돌아오는 성수기 시즌, 소비자 호응 '기대'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우동 제품을 선보이며 성수기 시즌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국산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 ‘한식우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살리기 위해 국산 멸치와 다시마, 어묵, 홍합 등으로 국물 맛을 낸 정통 한식우동이다. 국내 냉장 우동 시장 내 일식 우동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멸치 국물 베이스로 만들어진 한식우동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출시됐다.

'한식우동'은 약 20년간 일본식 정통 우동인 ‘가쓰오 우동’을 제조해 온 CJ제일제당의 냉장면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다.

면은 갓 뽑은 듯한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진공 반죽과 저온 숙성시켰다. 육수는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내고, 여기에 김가루와 대파, 고춧가루가 함께 들어 있어 국물의 칼칼한 맛을 더했다.

'한식우동'은 식사용 뿐 만 아니라 안주용, 해장용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가쓰오 육수가 중심인 우동 시장에서 멸치 육수의 장점을 내세워 ‘가쓰오 우동’과 함께 '한식우동'을 대표 우동 인기 품목으로 키울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우동 성수기가 시작된 만큼 신제품 출시와 '시간이 만든 깊은 맛, 우동장인 CJ가쓰오우동' 캠페인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장 1위를 공고히한다는 계획이다. 냉장 우동은 제품 특성상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판매가 집중된다. 성수기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10월부터 3월까지의 매출이 연 매출의 70%를 차지할 정도다.

CJ제일제당 냉장면 마케팅 담당 김지은 브랜드매니저는 “한식 우동은 포장마차에서 먹던 추억의 우동의 맛을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신제품인 ‘한식우동’ 외에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냉장면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식우동'은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2인분 기준 5,450원, 4인분 기준 7,48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