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판매대금 80% 선정산, 시장 최저수준 금리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미래에셋캐피탈은 8일(월) 네이버와 공동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퀵 에스크로(선정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퀵 에스크로(선정산 서비스) 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중의 하나인 결제대금 지급을 10일 이상 앞당겨 주는 금융 서비스다. 
 
판매자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판매 시 일반적으로 판매대금을 PG업자에게 지급받는게 되는데 구매자가 물품 구매 확정 후 지급되기 때문에 평균 10일 이후에 지급받게 된다. 

따라서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자금회전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하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중 일정 자격을 갖춘 판매자가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당일 판매한 물품의 판매대금의 80%를 다음날 미래에셋캐피탈로부터 지급받게 된다. 판매대금의 회수가 10일이상 빨라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퀵 에스크로는 하루 0.02%(연 7.3%)의 시장 최저 수준 금리(시장평균 약 15%)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화면에서 직접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자금정산, 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캐피탈 이만희 대표는 “우리나라 경제의 중추 중 하나인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략적 제휴관계인 네이버와 공동으로 퀵 에스크로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미래에셋캐피탈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구매자금 대출, 사업 운영자금 신용대출 상품 등을 출시해 중소상공인들의 사업활동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퀵 에스크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중 판매 이력이 1년이상이고 일정수준 이상의 자격조건을 갖춘 판매자에게 우선 제공될 예정이다. 

상품의 신청은 스마트스토어 관리자화면의 “퀵 에스크로” 메뉴를 통해 8일 오후부터 신청 가능하다. 

미래에셋캐피탈은 상품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4월에 상품 가입을 한 판매자에게는 4월 한달 동안 금리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다 많은 판매자가 본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00명에 한해 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신청자라도 예외적으로 선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