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 만의 성과

출처=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출처=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20년 노하우를 집약해 탄생한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지난 2017년 7월 아웃백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외식업계에 본인(Bone in) 스테이크, 뼈 있는 스테이크 트렌드를 이끈 대표 주자다. 이는 수치적으로도 입증됐는데,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출시 이후 해당 부위의 수입량이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만족도 역시 아웃백 역대 메뉴 중 가장 높은 95%를 기록했다. 그 결과로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출시 2년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 1분당 1개 꼴로 팔린 스테이크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외식업계에 프리미엄 스테이크의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을 받는 비결은 무엇보다도 압도적인 스테이크 비주얼과 맛이다. SNS 인증샷을 부르는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와 고기의 먹음직스러운 자태에 1kg 이상 이르는 큼직한 크기는 ‘예술적 스테이크’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미식 인싸들의 필수 메뉴로 자리잡았다.

독보적인 프리미엄한 맛과 자랑하고 싶은 비주얼로 인해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한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뿐만 아니라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황제의 스테이크’로 불리며 전세계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를 사용하며, 그 중에서도 상위 1%에 해당하는 고급 부위만을 엄선해 제공한다. 이 때문에 일반 스테이크보다 훨씬 풍미가 뛰어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것이 큰 특징이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메뉴개발을 이끈 조용철 메뉴개발 총괄 셰프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국내에서 대중화되지 않았던 부위지만, 아웃백이 20년 노하우를 모두 쏟아 부어 1년간 연구개발한 끝에 탄생해 이제는 아웃백을 대표하는 메뉴로 자리매김했다”며 스테이크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보였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5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30일 새롭게 오픈한 명동점에서 기념 포토 촬영을 시작으로, 한층 강화된 맛은 물론 더욱 풍성해진 프리미엄 사이드와 샐러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소비자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임혜순 아웃백 마케팅 상무는 “소비자들의 고급화된 입맛에 맞춰 선보인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프리미엄 스테이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아웃백은 계속해서 혁신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국내 1위 스테이크하우스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 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