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 BBQ가 이달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이 '맵덕(매운맛 덕후)’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며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출시 이후 진행된 먹방 도전 이벤트로 끼니짱, 윰댕, 도로시,떵개떵, 쏘영 등 인기 먹방 유튜버들의 시식 영상이 꾸준히 업로드 되고 있으며,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총 조회수 340만 회를 넘어섰다. 

BBQ 뱀파이어 치킨(출처=제너시스BBQ)
BBQ 뱀파이어 치킨(출처=제너시스BBQ)

특히 뱀파이어 치킨 반마리와 뱀파이어 딥(송곳니감자+갈릭딥핑소스 통감자)이 함께 포함된 1인 세트메뉴는 혼술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 시키며, '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특히 1만5000원으로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 받고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뱀파이어 치킨의 매운맛이 3단계(1단계 : 버닝, 2단계 : 블러드, 3단계 : 헬게이트)로 나눠져 있어 버닝을 주문한 고객들은 반드시 블러드에 도전하고, 블러드 단계를 성공한 사람들은 헬게이트 까지 주문 하고 있다”며 “재구매로 이어지는 것이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밝혔다.

뱀파이어 치킨은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 치킨으로 BBQ가 진출해 있는 미국 매장에서도 뱀파이어 치킨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BBQ 미국 매장에서도 뱀파이어 치킨의 도입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치킨의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국내에서 가장 매운 치킨으로 측정됐다.

사이드 메뉴가 추가된 뱀파이어 치킨 1인 세트의 경우 반 마리 세트 1만5000원, 한 마리 가격은 2만 원이며, 한 마리 세트 2만5000원이다.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