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서비스(대표 장기환, 이하 '쿠팡이츠')가 이른바 '갑질' 이용자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쿠팡이츠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이용자의 갑질과 무리한 환불요구, 악의적 리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점주에게 적절한 지원을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고객상담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고 고객과 점주 모두 안심하고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쿠팡이츠는 갑질 이용자의 악의적인 비난으로 피해를 받는 점주를 보호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한다. 

점주의 어려움을 청취할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상담사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는 등 상담 과정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악성 리뷰에 대해 점주가 직접 댓글을 달아 해명할 수 있는 기능을 조속히 도입하고, 악성 리뷰에 대해 신속하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블라인드 처리) 신고 절차도 개선한다. 

이어 음식 만족도와 배달 만족도를 분리해 평가하는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갑질 이용자 문제 해결을 위해 점주 및 시민사회 등 각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해결책 마련에 적극 동참하겠다"면서 "일부 갑질 이용자로 인해 다수의 고객과 점주가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