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지난 1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2022년 후원 감사의 날’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하고, 당일 지역 사회 산림 조성에 대한 공로와 기여를 인정받아 한국임업진흥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2022 후원 감사의 날’ 행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금호타이어는 불우이웃기 후원자 및 유공자 부문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업해 ▲‘희망의 공부방’ 조성 사업 ▲산타원정대 활동 ▲코로나19 세이프박스(Safe-Box) 지원 ▲어린이 기후환경교육(그린캠페이너) 등을 실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 (출처=금호타이어)
(왼쪽부터)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 (출처=금호타이어)

더불어, 금호타이어는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산림 ESG 성과공유회’에서 감사패도 수여하게 됐다. 

금호타이어는 2015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식생 복구사업의 일환인 ‘금호타이어 탄소상쇄 숲’ 조성을 기점으로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제도에 등록돼, 산림조성을 통해 자발적 온실 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소셜벤처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서울시 소재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교실숲’ 조성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원도 산림생태기능숲 조성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강진구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자원’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고 금호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지속가능한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미래세대가 살아가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금호타이어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비롯해 청소년 학교폭력예방교육, 교통사고 중증피해 유자녀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사업과 후원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교육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최의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컨슈머치 = 고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