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대표 이호성)가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생활여정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새로운 개편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개편작업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인 하나페이의 역할을 강화하고 일상 생활 및 여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하는 등 손님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하나카드
출처=하나카드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을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해 브랜드 통일성 및 인지도를 높이고 Pay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원큐페이(23.7%) 대비 하나페이(76.3%)에 대한 선호도가 약 3배 높았으며 특히 하나카드 잠재고객군의 하나페이 선호도는 더욱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관어 분석 결과 하나금융그룹-원큐페이 인식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Pay 플랫폼을 ‘하나페이’로 확정하고 나아가 손님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페이’로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UI/UX도 대폭 개편했다. 

먼저 하나페이 메인 화면인 ‘마이’는 하나카드만의 특화 서비스인 소구력 높은 여행과 직구, AI 추천 맛집, 모바일신분증 등 생활·여정에 밀접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했다. 또한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도 메인 화면에 반영해 휴가시즌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에게 18개국 통화 환율 100% 우대 환전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페이 플랫폼을 통해 보다 쉽고 직관적인 결제 경험이 가능해졌다. 

최적의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결제를 위한 진입 시점부터 결제 완료 시점까지 불필요한 동선과 페이지 이탈을 최소화하고 결제 직전에 혜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에 결제 혜택 이벤트를 구성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한 QR결제화면을 최적화하고 QR결제 혜택 이벤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체크카드의 잔액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잔액 부족으로 인한 카드결제 오류를 방지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혜택’과 관련된 화면은 손님의 혜택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화면 구현 방식을 새롭게 개편했다. 결제이용패턴을 분석해 고객별로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이벤트를 선별해 보여주고 혜택이 큰 이벤트는 입체적 효과가 포함된 UI로 집중도를 향상시켰다.

‘하나페이’의 새 출발을 기념해 11일부터 31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페이 신규 고객 중 스탬프 모으기를 성공한 선착순 3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고 기존 고객 중 럭키볼 모으기를 완료한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스틱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의 Pay플랫폼이자 생활여정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향후 ‘전국 맛집 지도 서비스’, ‘혜택있는 해외직구’ 등 생활 속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컨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