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가 지난 11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강원도, 한국중부발전과 풍력산업 활성화 및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한국중부발전,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풍력발전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탄소중립 정책 참여와 후원 ▲지역주민과 이익 공유 및 사회공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생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출처=삼양식품
출처=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해 그룹이 보유한 토지, 자본과 국내외 사업역량 및 네트워크 등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또한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협의했으며, 강원도는 물론 국내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원도는 풍력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주민 참여형 개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와 함께 풍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풍력단지 건설, 운영관리 등 사업개발 노하우 공유를 통한 기술 교류에 나선다.  

김정수 부회장은 “강원도, 한국중부발전과 함께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풍력발전사업 추진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대한민국의 풍력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부회장은 직접 ESG위원장을 맡을 정도로 ESG 경영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밀양공장에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고 한국형 RE100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활성화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