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신문 = 이용석 기자] 무더웠던 날씨가 물러가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산마다 등산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그러나 가을 산행은 준비 되지 않은 상태로 하다가는 위험한 모험이 될 수도 있다. 안전한 장비와 에너지 간식까지 준비해 즐거운 산행을 떠나보자.

◆ 안전한 산행 위해서 장비 준비 철저히!

등산화는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장비다. 등산화 선택에 있어서 자신의 산행 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등산화 제품 구입 시에는 손가락 하나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여유를 두고 꼭 매장에 들러 제품을 착용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아디다스 '테렉스 패스트 R 고어미드', 네파 '쉐도우 F', 르까프 'XR 트레일 제로'(사진=각 사 제공)

 
 

아디다스 ‘테렉스 패스트 R 고어 미드’ 등산화는 빠르고 역동적인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다. 타이어 전문 브랜드 컨티넨탈(Continental®) 합성 고무와 아디다스 트랙션 밑창이 바위, 돌, 자갈 등 어떤 지면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가벼운 산행을 위해서는 등산화만이 아닌 트레킹화 착용도 좋은 방법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가을 산행철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쉐도우 F’는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하는 EVA 중창에 높은 하중과 충격을 흡수하는 젤(Gel)을 추가로 삽입해 편안한 산행이 가능하다. 발목의 뒤틀림을 최소화하는 ‘3웨이 락업 시스템’이 적용됐다.

르까프 'XR 트레일 제로’는 지면 충격을 흡수하고 쿠셔닝이 좋은 파이론 미드솔을 적용해 트레킹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 가볍고, 보온 기능 갖춘 아웃도어 자켓 필수!

일교차가 심한 가을 날씨에는 방풍 기능이 뛰어나면서 휴대하기 편리해 어디서나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자켓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아디다스 '테렉스 스위프트 3in1 클라이마프루프 스톰 자켓', 몽벨 '크로노스 자켓', 아이더 '샘2'(사진=각 사 제공)

 
 

아디다스 ‘테렉스 스위프트 3in1 클라이마프루프 스톰 자켓’은 날씨에 따라 탈 부착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특히 클라이마프루프(ClimaProof®) 기술은 비바람을 완전히 막아주는 동시에 뛰어난 통기성을 제공하고, 단열 이너 자켓이 추운 날씨에도 체온을 보호해 준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새롭게 출시한 ‘크로노스 자켓’ 역시 내피 탈부착이 가능한 3in1기능으로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고어텍스 프로쉘 소재를 활용해 보온은 물론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고 입체감을 살린 슬림핏 패턴과 탈 부착이 가능한 후드를 적용해 활동성에 실용성까지 강화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출시한 ‘샘2’자켓은 가벼운 산행, 캠핑,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때는 물론 출퇴근 등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자켓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펜더 소재를 적용해 방풍,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며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돼 각자 개성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 안전한 등산에 간편한 영양 간식은 꼭 챙겨라!

등산은 일반 운동에 비해 높은 높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시간당 약 300kcal이상을 소모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해 줄 수 있는 간식이 필요하다.

특히 위에 부담을 주는 부담스러운 것 보다는 견과류, 초콜릿 등이 포함된 간식,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돌코리아 '돌 트리플바', 풀무원녹즙 '돌미나리와 민들레', 롯데푸드 '건강드림 365 견과'(사진=각 사 제공)

 
 

돌(Dole)코리아의 ‘돌 트리플바’는 엄선된 3가지 과일과 3가지 견과, 3가지 씨앗이 들어간 프리미엄 건강 과일스낵이다. 바(bar)타입의 제품으로 풍부한 영양뿐만 아니라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으로 구성돼 가을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녹즙이 출시한 국내산 유기농 돌미나리와 민들레를 혼합한 녹즙 ‘돌미나리와 민들레’는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폴리페놀을 35mg함유를 보증한다. 풍부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과 결합하여 체외 배출을 도와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롯데푸드 '건강드림 365 견과'는 항산화에 좋은 크랜베리를 넣은 '레드'와 칼륨이 많은 건포도를 함유한 '블루' 등 두 종류로 구성됐다. 영양밀도가 높은 아몬드, 호두, 캐슈넛을 불포화지방산 비율에 적합하게 설계했고, 크랜베리, 건포도를 더해 맛과 영양을 더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