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주요업무 계획 설명 및 협력방안 논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장 정승이 11개 소비자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2015년 식약처 주요 업무계획을 설명하는 동시에 소비자단체와의 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한다고 23일 밝혔다.

참석 소비자단체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녹색소비자연대, 한국소비자생활연구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비자시민모임, 전국주부교실중앙회, 한국부인회총본부,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WCA연합회 등 11개 단체다.

이번 간담회는 소비자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자율안전관리체계 확립,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 제정에 따른 해외현지부터 유통까지 수입식품안전관리, 사용자 중심의 의료제품 안전관리 강화 등 올해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승 식약처장, 장기윤 차장을 비롯해 이덕승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 김천주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 등이 참석한다.

정승 처장은 “먹을거리 안전에 대한 소비자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식품안전 체감도가 2년 연속 향상되는 성과를 나타냈으며, 앞으로도 식약처는 소비자단체와 정례적인 만남을 통해 제시되는 의견을 정책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