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 맞춘면서 스타일과 실용성 겸비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한강이나 도심 공원, 근교에서 피크닉이나 가벼운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볍게 떠나는 주말 피크닉·캠핑이지만 피크닉과 캠핑이라는 TPO(Time-Place-Occasion, 옷 입을 때 기본원칙)와 일교차가 큰 숲 속 캠핑장의 날씨 변화를 생각할 때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착장과 용품 준비는 철저히 해둘 필요가 있다.

큰 일교차에 체온을 지켜줄 바람막이 재킷과 한 낯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반바지, 그리고 가벼운 티셔츠 차림은 피크닉과 캠핑의 정석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도심은 물론 피크닉·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환경에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남성 그리드 마운틴 프린트 방풍 재킷(성준 착장)은 초경량 소재를 사용했으며 몸판과 등판의 각각 마운틴 프린트와 마블 프린트를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초경량 폴리 9D소재로 가볍고 시원하게 착장이 가능해 하절기 방풍 재킷으로 손색이 없다. 그린과 레몬 두 가지 컬러이며 가격은 17만5,000원.

남성 트래블 프린트 반팔 라운드 티셔츠(성준 착장)는 다양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에스닉 패턴 디자인의 남성티셔츠로 면 100%를 사용해 착장감이 우수하고, UV 컷 엑설런트(UV CUT EXCELLENT)기능 적용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한 여름 착용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가격은 7만8,000원.

여성 밴드 프린트 재킷(탕웨이 착장)은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유, 무광 프린트 디자인이 특징인 여성 재킷.

일체형 후드 디자인으로 캐쥬얼한 연출이 가능하며, 경량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착장감을 제공한다. 또 허릿단 사이드와 소매단에 탄력성이 뛰어난 엘라스틱 밴드를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 및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가격은 49만 원.

여성 배색형 하프 팬츠(탕웨이 착장)는 일본 수입 엠보 프린팅 소재 바탕에 사이드 포켓 부분의 톤온톤 매쉬 본딩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여성 팬츠로 가벼운 터치감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여름 시즌에 적합하며, 허릿단 부분 E-BAND를 적용해 착장이 간편하다. 가격은 14만8,000원.

이와 함께 피크닉과 캠핑을 위해서는 물놀이를 대비한 여벌의 바지와 티셔츠를 구비하는 것이 좋으며, 신발도 스니커즈나 워킹화 또는 샌들을 여분으로 준비하면 신발 걱정없이 즐겁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꼭 필요한 가방은 크고 무거운 등산용 백팩보다는 가벼운 백팩이나 토트백을 추천한다. 여기에 작은 매트와 의자 또는 해먹으로 영화나 캠퍼스 사진에서나 보던 피크닉다운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