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절차·입력항목 대폭 간소화…'누구나 환전' 해외여행시 90% 환율우대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신한은행은 중간 신용등급 직장인 고객을 위한 신용대출인 ‘Speedup 새내기 직장인 대출’, ‘Speedup 직장인 대출’과 해외 여행자를 위한 ‘Speedup 누구나 환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개발된 Speedup 신용대출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13단계에 이르던 신청절차를 5단계로 축소하고, 입력항목도 39개에서 9개로 대폭 줄였으며, 무방문∙무서류로 신청 당일 대출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이번 신상품은 제반 비용 최소화를 통해 금리를 대폭 낮췄고, 특히 주로 2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신용등급 5~7등급 고객도 신한은행을 통해 5~6%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한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인 ‘Speedup 누구나 환전’도 같이 출시되었다. 미국 달러화, 유로화, 엔화는 90%의 파격적인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기타 통화도 50%의 우대율이 제공된다.

   
 

새롭게 출시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신한S뱅크 Speedup’ 앱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되며 ‘Speedup 누구나 환전’ 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여행 전 미리 환전을 신청 후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할 수 있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환전을 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핀테크의 편리성을 기반으로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고객을 위한 신규 대출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신한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