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만세 예·적금’ 기부금 국가보훈처에 전달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6일 국가보훈처(보훈처장 박승춘)에 ‘대한민국만세 예·적금’ 판매에 따른 출연금 약 3억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올해 광복 70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담아 지난 3월 출시한 ‘대한민국만세 예·적금’ 상품에 8월 15일까지 가입한 약 40만 계좌에 계좌당 815원을 출연, 국내·외 독립유공자 후손 및 해외 항일 독립유적지 복구 지원 사업에 사용한다.

▲ 왼쪽부터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은 “나라사랑 운동에 앞장서는 KEB하나은행의 후원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광복 70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EB하나은행과 국가보훈처는 한국과 중국 청년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양국의 협력과 우애를 다지기 위한 ‘한중 청년 자전거 대장정’ 및 분단국가의 아픔을 이겨내고 더욱 발전하기 위한 ‘청년세대 분단극복 프로젝트’를 함께 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광복70년인 올 한해 국가보훈처와의 성공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자존심을 지키며 나아가 통일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만세’, ‘바보의 나눔’, ‘자비 나눔’ 통장 등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상품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