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끼면 황금똥’·‘KB스타알람’ 출시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바른 소비습관에 도움을 줄 애플리케이션이 21일 출시됐다.

새는 돈이 많아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야하거나 입출금통장의 거래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이번에 선보인 애플리케이션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생명, 돈 아끼는 습관 돕는 코칭 앱 출시

미래에셋생명(대표 최현만)은 아끼는 소비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신개념 코칭 앱 ‘아끼면 황금똥’을 출시했다.

 
이 앱은 ‘돈 아껴주는 보험’을 지향하는 미래에셋 온라인보험이 소비자들의 절약하는 소비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 앱은 자신만의 절약하는 행동을 기록하고 습관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공유와 게임의 흥미 요소를 도입, 단순 지출내역을 기록하는 기존 가계부 앱과 차별화 했다.

가령, 매일 커피 두 잔을 마신다면 한 잔으로 줄이고 아낀 금액을 앱에 입력한다. 이런 습관을 10번 반복하면 황금똥 캐릭터가 지급되고 황금똥을 모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SNS로 연결된 지인들과 순위경쟁을 할 수 있다.

인증사진을 올려 스스로 절약 경쟁을 독려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앱에 기록한 모든 활동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주간 또는 월간 단위로 아낀 금액과 적립한 황금똥 개수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또 자신의 습관 기록을 공개하면 다른 사람의 피드백을 받거나 평가할 수 있다.

김가원 미래에셋생명 모바일비즈니스팀 매니저는 “가계부채가 1,200조를 넘고 가계소득보다 지출이 더 늘면서 꼭 필요한 곳에 돈을 쓰는 합리적 소비가 필수인 시대가 됐다”면서도 “이미 굳어진 소비습관을 의지만 갖고 바꾸기는 어렵기 때문에 재미있고 편리한 미래에셋생명의 ‘아끼면 황금똥’ 앱으로 많은 사람이 절약하는 습관을 갖췄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앱 출시 기념 이벤트로 10주간 황금똥을 모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롯데멤버스 L포인트 1만점 또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앱 다운로드는 기기별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맞춤형 금융정보, ‘KB스타알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스마트폰(태블릿PC 포함)으로 고객별 맞춤형 금융정보와 입출금내역 등을 무료로 알려주는 ‘KB스타알림’ 서비스를 자체 구축해 출시했다.

‘KB스타알림’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기반 알림기능(Push)을 활용해 입출금통지 및 금융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입출금내역 ▲금융정보 ▲투자정보 ▲보안정보 등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KB스타알림’ 앱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스타알림 서비스에는 상품만기일, 추천상품, 투자상품 수익률, 환율 등 금융정보 영역과 전문가 칼럼, 월간 투자 전략 등 투자정보 영역이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형 금융매니저’ 역할이 가능하다.

또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로그인, ATM 잔액조회 등의 알림 서비스로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으며 1인 1기기로만 가입할 수 있어 보안성도 겸비했다.

특히, 입출금내역 통지를 받는 즉시 메모를 작성하거나, 입출금 거래내역의 통장기록도 검색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문자메시지(SMS) 뿐만 아니라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도 알림 제공이 가능하며 사용자와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스타알림 가입해봄 이용해봄 선물 받아봄’ 이벤트가 21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KB스타알림’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슬림형 보조배터리,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제공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는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유용한 금융정보를 적시에 제공받고 싶어 하는 고객의 요구가 충족돼 고객과의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적용해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